입학 · 교육
교수프로필
최준원
- 학위: 박사
- 연구실 : (I관)제2교수회관 (I412)
- 연락처 : 02-781-7786
- 세부전공 : 조직심리전공
학위
-
박사,
서울대학교 심리학과 (세부전공 : 조직심리),
201502
-
석사,
서울대학교 경영학과 (세부전공 : 마케팅),
199302
-
학사,
서울대학교 경영학과,
199102
경력
-
정회원,
한국마케팅학회,
(2017.07~ )
-
감사,
헤일로 주식회사,
(2017.06~ )
-
시간강사,
한국외국어대학교,
(2015.09~2016.02)
-
시간강사,
상명대학교,
(2015.09~2016.02)
-
본부장,
법무법인 참 컨설팅사업,
(2015.07~2016.02)
-
정회원,
한국항공경영학회,
(2015.05~ )
-
정회원,
한국심리학회,
(2015.03~ )
-
정회원,
한국기업경영학회,
(2014.10~ )
-
부장,
삼성전자 메모리사업부 전략마케팅팀,
(1993.02~2011.06)
논문
-
팔로워십이 영업‧마케팅 직군 구성원의 고객지향성에 미치는 영향 : 정서적 조직몰입을 통한 조직지원인식의 조절된 매개효과,
대한경영학회지,
202009
-
팔로워십 유형화 및 각 유형별 특성 분석,
기업경영연구,
201812
-
심리학 연구에서 재현성 위기의 현황과 원인 및 대안 모색에 대한 개관,
한국심리학회지:일반,
201709
-
변혁적 리더십이 주관적 경력성공에 미치는 영향: 분배, 절차, 상호작용 공정성의 매개효과 고려,
기업경영연구,
201706
-
팔로워십과 진정성 리더십이 경력성공과 수행에 미치는 영향 및항공안전 관련 시사점,
한국항공경영학회지,
201506
-
팔로워십 척도 개발 및 타당화,
기업경영연구,
201412
-
진정성 리더십이 심리적 계약에 미치는 영향: 절차공정성과 상사신뢰의 매개효과,
한국심리학회지: 산업 및 조직,
201402
수상